티스토리 뷰

에어비앤비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더해져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여행은 살아 보는거야'라는 카피로 공감을 얻었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매해 찾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불과 10여년전만해도 많은 분들이 숙박은 호텔이나 유스호스텔 등에서 해결하였는데 이제 패키지 여행을 가시는 분 들 조차 해외에서 일반집에서 숙박을 해결할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자유 여행족의 경우에는 더할 말 없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서비스가 사랑받는 이유에는 영어의 보편화와 틀에 박힌 삶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의 심리가 반영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이 에어비앤비가 주는 가치가 어떻게 기존의 숙박업소들이 준 것과 다른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해외 거주민이 사는 집을 잠시 빌려서 해외 거주민처럼 그 삶을 경험해보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서비스가 젊은 층 혹은 새로운 것을 원하는 세대의 요구사항과 잘 맞아 떨어져 이용회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의 집이고 실제로 사는 사람의 집을 빌리는 경우이기 때문에 잘못 사용한 경우 보상의 위험도 있으므로 사용전 서비스 사용에 대해 명확히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1. 에어비앤비 사용시 고려할 점: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많은 매물들이 상당히 저렴하고 매력적으로 보이는데 여기에 너무 마음을 뺏겨서 계약을 하시면 후회를 하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신규로 올려놓는 호스트의 경우에는 검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상태만 화려해 보이게 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리뷰가 많고 상단에 올라와 있는 집을 주의깊게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리뷰가 많다는 건 이미 검증을 거친 상품이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2. 에어비앤비 보증금 제도: 이 제도는 호스트의 집을 사용시 만약 물건을 파손했거나 다른 이유로 호스트에게 손해를 끼친경우 지불해야 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금을 내는 방식이 아니라 신용카드 정보를 계약전 알려주어 문제가 발생했을 시 에어비앤비사의 중재하에 신속하게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의 하실 점은 개인이 협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 반드시 에어비앤비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더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는 길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