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이 안쳐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관련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의 업무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한글이 입력이 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한글이 입력이 되지 않고 영문만 계속 나오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글이 안쳐져요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제일 많이 알고있는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다시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컴퓨터 부팅이 느리다면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건 본인의 컴퓨터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방금까지 업무를 했던 것을 올 스탑하고 다 꺼야 하기 때문이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컴퓨터를 제부팅하는 방법보다 간단하게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에서 왼쪽 하단에 윈도우 모양의 로고가 있습니다. 윈두우 모양을 누른 상태에서 R 키를 누르시면 실행 창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열기에 ctfmon.exe 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갑자기 잘 써지던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는 ctfmon 프로세서가 갑자기 종료가 되어 생기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ctfmon 프로세서를 다시 실행을 시켜주면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는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밑에 이미지를 보고 그대로 하시면 ctfmon 프로세서가 다시 실행이 되면서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두번째 방법입니다. 똑같이 ctfmon 프로세서를 실행시켜주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실행시켜주는 경로가 조금 다른 것뿐입니다. 먼저 내PC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PC로 들어가서 로컬디스트(C:)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으로 Window 폴더를 클릭 폴더안에 System32 폴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System32폴더 안에 ctfmon.exe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 하시면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를 해결이 됩니다. 여기서 해당 파일을 실행을 시켜도 아무런 창이 뜨지 않아도 당황하지 마시고 원래 창이 뜨지 않으니 안심 해도 됩니다. 그리고 한글을 입력해보면 깔끔하게 한글이 입력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를 해결하셨나요? 제가 말한 두가지 방법을 했는데 한글이 안쳐져요 문제가 계속되면 어쩔 수 없이 컴퓨터 리부팅을 하시거나 URL 입력 창 즉 주소 창에 한글을 막 입력하다 보면 갑자기 신기하게 한글이 입력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